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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솔리드 파워(SLDP) 전고체 배터리 회사 현대 SK와 협력

by 창진스토리 2022. 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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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 파워(SLDP)는 황화합물 전고체 배터리 개발 기업으로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셀 기술을 통하여 EV자동차의 배터리를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대체를 하며 안정성과 비용 및 고출력의 배터리를 생산하며 BMW 포드 등의 세계적 기업과 협력 중인 회사입니다.

 


 

솔리드파워배터리
솔리드 파워 전고체 배터리

 

 

솔리드 파워(SLDP)에 대하여

솔리드파워는 차세대 일체형 전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업체로 올솔리드-스테이트 배터리 리로 미래 모바일 전력 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 보유

 

솔리드파워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배터리 구동 이동성의 미래를 상상하며 대중 시장을 재생 에너지 혁명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더 나은 배터리의 필요성을 가지고 오늘날의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새로운 배터리의 성능과 효율성,배터리수명 연장, 안전성 증가, 비용절감을 위한 배터리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솔리드파워의 올솔리드 스테이트 플랫폼 기술의 3중 위협 잠재력은 더 나은 배터리를 시장에 접근 가능하도록 만들기 위해 드 스테이트 배터리 셀 기술을 솔리드 파워의 파트너들에게 제공하고, 황화 고체 전해질을 솔리드 스테이트 미래를 추구하는 파트너들 에게도 판매 합니다.

 

솔리드파워는 전기자동차 시장을 중심으로 전고체 충전 배터리 기술을 선도하며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 안에 들어 있는 가연성 액체 전해질을 고유의 화학 고체 전해질로 대체한다. 그 결과 솔리드 파워의 올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는 기존의 리튬이온 제조 공정을 통해 생산되는 동시에 더 안전하고, 더 높은 온도에서 더 안정적이며, 더 높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더 낮은 비용의 대안을 제공한다.

 

 

솔리드파워전해질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

전도성, 공정성의 균형성의 기술 보유 및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라인 재사용 장점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은 모든 고체 전해질 등급 중에서전도성(즉, 이온을 빠르게 이동하는 능력)과 공정성(즉, 산업 표준 롤-투롤 배터리 제조 장비에서 결함이 없는 상태로 생산되는 능력)의 가장 잘 알려진 균형을 가지고 있으며 셀의 각 층 내에서 안정성과 전도성을 위한 재료를 개발하는 동시에,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와의 비용 및 호환성 등의 영역에도 최적화한다.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 및 실리콘 기반 양극 화학은 범위 증가, 저비용, 차량 내부 공간 증가,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와 안전성을 제공하며 인상적인 배터리 개선과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솔리드 파워만의 독특한 화학적 요소도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와 동일한 제조 공정을 사용하여 구축할 수 있어 원활한 기술 전환을 촉진하고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라인에 대한 자본 투자액의 약 70%를  재사용이 가능하여 리튬-이온 배터리 라인에서 생산을 하며 동시에 전고체 배터리 연구과 생산을 이어 가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수익을 내면서 연구 개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솔리드파워셀모양솔리드파워배터리모양
배터리 실리콘 셀 과 다양한 배터리 모양

 

 

 

솔리드 파워의 전고체 배터리 셀 기술

전지 일체형 배터리 셀 기술은 리튬이온 기술과 차세대 하이브리드 셀에 비해 주요 개선점을 제공한다.

 

-안전성(반응성 및 휘발성 액체 및 젤 성분 제거)

-롱 라이프(극도로 더운 온도에서 견디고 진행 가능)

-비용절감(배터리 팩 레벨에서 기존 리튬이온에 비해 15.35%의 비용우위)

-하이 에너지(고함량 실리콘과 리튬 금속과 같은 더 큰 용량의 전극을 사용 가능)

 

 

솔리드파워장점
비용 성능 차세대에 모두 적용되는 솔리드파워의 전고체 배터리

 

 

솔리드파워의 플랫폼 기술발전 전망 및 호재

핵심 성분 외에 전도성, 제조 가능성, 셀 수준, 성능의 최상 조합 제공

 

솔리드 파워의 올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는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가연성 액체 전해질과 폴리머 분리막 층을 제거하고 고체층으로 교체한다,이층은 양극과 음극이 서로 닿지 않게 하는 장벽 역활을 하는데,이것은 배터리를 단락시킬 것이다.

 

솔리드파워의 핵심 성분인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은 솔리드 파워의 올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플랫폼 기술에 힘을 실어주는 핵심 성분이며 이것은 가장 진보된 최상의 고체 전해질을 생산하여 배터리 조합을 제공한다.

 

솔리드 파워의 핵심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 기술은 미래 R&D화학은 경쟁사 황화물을 능가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이러한 전해질 생산을 2028년까지 80만 대의 전기화 차량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솔리드파워투자자
세계적 자동차 및 EV충전 회사와 협력중

 

 

세계적 기업과 독점적 전고체 배터리 공동 개발 중

BMW 포드 SK이노베이션 현대 볼타 에너지 등의 회사에서 투자 중

 

솔리드 파워는 BMW와 포드 모두와 광범위한 파트너십을 맺고 전고체 배터리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 10월 SK이노베이션과 제휴해 솔리드 파워의 황화물 기반 솔리드 전해질 , 독점적 셀 설계 및 생산 공정을 활용한 솔리드 파워의 자동차급 전고체 배터리 셀을 생산한다고 발표했으며, 현대, 볼타 에너지 테크놀로지스, 우미 코어, 사노, A123시스템즈, 솔베이 등의 저명한 투자자들의 자금 지원을 통해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솔리드파워주가현황
솔리드파워 주식의 주가는 2022년 1월 22일 현재 7.62$(야후 파이낸스 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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